MBC 생방송 오늘아침 [응원해] 보라색 버스의 정체는?
코로나19로 인해 더 어려워진 취업! 특히 취업은 하고 싶은데 망설이는 여성들이 많다고 하는데. 그런데 이런 여성들을 위해 서울시가 나섰다! 먼저 찾아가는 여성 취업 버스가 있다. 바로 <일자리 부르릉 버스>! 서울시 여성능력개발원에서 서울 전역을 돌아다니며 진로를 상담해준다. 청년 여성이나 경단녀 등에게 직업 훈련 프로그램을 안내하고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취업에 성공한 나수아 씨! 약 527개의 직업 교육 과정 중 문화기획전문가 양성 교육을 수료한 후 공연기획자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는데, 무용 공연 준비에 한창인 그녀를 직접 만나본다. 또한, 취득한 자격증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경력 단절 여성들을 위해 ‘우먼업 인턴십 교육 훈련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임신,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경험을 통해 직무역량을 강화해 재취업을 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하는 ‘우먼업 인턴십 교육 훈련 프로그램’! 1기에 뽑혀 인턴 생활을 마친 조영현 씨는 작년 10월, 사회복지사로 취업에 성공했다. 결혼 이후 약 15년간 경력이 단절됐던 그녀는 1인 가구 주택관리서비스를 담당했다.
저소득층이나 기초생활수급자들의 간편 집수리, 청소, 정리정돈을 도우며 삶에 활력을 찾았다고 한다. 자신의 적성을 찾지 못해 어디서 일해야 할지 막막하거나 경력 단절로 인해 나아가 길을 잃어버린 여성들에게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여성 취업 프로그램을 <응원해>에서 소개한다.
댓글